본문 바로가기

Grammar

[플랭] GIVE말고 GET을 쓰는 이유

728x90

자 이제 플랭까지.. 그래도 재미있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

공부를 해서 이렇게 판을 벌릴 수 있는 것 같다

 

GIVE : 원래 있던 걸 주다 

GET : 얻다,주다 = 나한테 없던 걸 얻다 / 나한테도 없던 걸 얻어서 주다

(+) go get, go see , go eat , come sit = 동사 2개지만 현실에서 만연사용

 

GET을 쓰면 뒤에 N1 N2전부를 GET이 가지게 됨 = 포괄이라는 어감이 들어가는 해석

 

 

EX
- I've got a pee : 쉬마려 = 나 쉬가 얻어졌어

- I've got to go : 나 가야돼 = 나 가야하는게 얻어졌어

- We are only goona get one shot at this : 우리 한번 기회만 있어 = 우리는 오직 한개의 총알만 얻어진 상황이다 여기에서

 ㄴgoona = going to = 예정이다 

- i got you confused : 내가 너를 혼란스럽게 했네 = 내가 혼란을 얻어서 너한테 줬다

- Will you go get me drink? : 너가 나한테 술좀 줄래? = 너가 나한테 없던 술을 얻어서 줄래?

- I got you something hope you like it : 내가 뭘 좀 준비했어 너가 좋아하면 좋겠다 = 내가 나한테 없는걸 얻어서 주는거

  => 선물 주는 상황에선 반드시 got사용 필요

- Jeremy got everyone sick : 제레미는 모두를 병에걸리게 했다 = 제레미가 없던 병을 얻어서 나눠주었다

- will you go get me a drink? : 나한테 마실거 얻어줄래?

- i got you a little something : 내가 너를 위해 약간 무언가를 얻어서 주었어

- That got me thinkging : 그것은 없던 생각을 얻게 했어

- i got it framed(액자) : 내가 액자에 이걸 넣었어 = 내가 전에 없던 액자와 이거를 얻었어

- I got a hair-cut : 나 머리를 잘랐어(미용실이나 누군가가 해준것) = 나는 없던 자른 머리를 얻었어

  => I cut my hair는 내가 머리를 자른거고 i got a hair-cut은 내가 머리 자름을 누군가에게 얻은것