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Grammar

[영어][불량영어] 8강1. 품사, to부정사 와 동명사

728x90

ing vs. to 부정사 뉘앙스 차이 :: 3개국어(영어,중국어,일본어)를 학습하는 분들을 위한 참고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. (tistory.com) 

 

8강1. 품사

- main 품사 : 명사, 형용사, 동사,부사 ,전치사

 

- 동사 : 동작이 있는 것

ex) the door opens : 문이 열리다(동작이있음)

- 형용사 : 동사 뒤에 있는 경우, 동작이 없는 것

ex) the door is open : 문이 열려 있다(동작이없음)

 

 

To부정사

- 품사가 정해지지 않은 것을 정해줌 (부사, 형용사, 명사 용법 등으로 맞춤 사용가능)

- 미래에 일어날 일을 가정할 때 사용함

 = To부정사를 목적어로 쓰는 단어들도 미래를 내포한 애들인 것[ expect & promise & want ] 

 

1) 명사적 용법 : ~하기, ~하는 것

ex) it is easy to pack bags : 쉽다, 가방을 싸는 것이

To speak loudly is not allowed : (너가 크게 말할것 같아 미리 말하지만) 크게 말하는 것은 허용 안돼

I remember to travel to Hawaii : 나는 하와이 여행가기로 한 것을 기억한다

 

2) 부사적 용법 : ~하기 위해서 (생략 가능)

ex) i want to lose weigh to wear that dress : 나는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(명사적용법), 드레스를 입기 위해

I stop to smoke : 나는 담배를 피우기 위해서 멈췄어

 

3) 형용사적 용법 : ~할

ex) i have enough money to spend : 나는 충분한 돈을 가진다, 사용 할

i have a book to read : 나는 책이 있다 읽기위한

 

 

 

동명사

- 전치사 뒤에는 반드시 명사가 옴 (생략가능)

- 전치사 뒤에 쓰기위해 동사를 명사로 바꿔줘서 사용함

- 현재나 과거의 느낌을 내포함

  = 동명사를 목적어로 쓰는 단어들도 이미 과거현재를 내포한 애들인 것[ enjoy, mind, finish, aviod ] 

ex

how about going to the peek? : 피크에 가는게 어때?  (선택을 해서 가는 느낌)(going to 장소는 확정적인 느낌)

Speaking loudly is not allowed : 말하는 것은 허용안돼 (말한것이 발생했다 가정한 과거 느낌)

I stopping smoke : 나는 담배 피우는 것을 멈췄어

I remember travelling to Hawaii : 나는 여행한 것을 기억했다

'Gramma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영어][불량영어] 9강1. 수동태  (0) 2024.02.10
[영어][불량영어] 8강2. 조동사  (1) 2024.02.10
[Grammar][불량영어] 1~7강 정리 내용  (0) 2024.02.10
그 외 유용 문법들  (0) 2024.02.05
수동태 (be p.p)  (0) 2024.02.04